아이티랩 - IT 뉴스
유효기간 만료 지상파방송국 재허가 의결 연기 유효기간 만료 지상파방송국 재허가 의결 연기
IT일반  [지디넷코리아]KBS TV를 비롯한 주요 지상파방송사의 재허가 의결이 기존 유효기간을 넘어서게 됐다. 방송통신위원회는 31일 지상파 재허가 안건을 의결할 예정이었으나 전체회의 개최를 취소했다.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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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국내 방송시장 매출액 19조8천억원 작년 국내 방송시장 매출액 19조8천억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지난해 국내 방송시장 규모는 방송매출액 기준 19조7천579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대비 1.8% 증가한 수치로 연간 20조원 규모 문턱에 도달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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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지상파3사+종편4사 VOD 요금제 출시 LGU+, 지상파3사+종편4사 VOD 요금제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유플러스는 하나의 요금제로 원하는 인기 방송콘텐츠 VOD를 시청할 수 있는 ‘프리미엄 환승구독’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환승구독 요금제로 지상파 3사와 종편 4사의 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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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의철 방송협회장, 지상파방송사에 연대 당부 김의철 방송협회장, 지상파방송사에 연대 당부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방송협회는 30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정기 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전국 39개 회원사의 상호 협력을 결의했다. 김의철 회장은 인사말에서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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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G MEC 기술로 지상파 방송 송출 성공 SKT, 5G MEC 기술로 지상파 방송 송출 성공
IT일반  SK텔레콤은 KBS, SKT와 싱클레어의 미디어 테크 합작회사인 캐스트닷에라(Cast.era)와 협력해 이동통신(5G) 모바일 에징 컴퓨팅(MEC)·가상화 기술을 활용한 지상파 방송 송출에 성공했다..
IT조선 : 전체기사
방송사 출구조사 1위 엇갈려...오차범위 내 '초접전' 방송사 출구조사 1위 엇갈려...오차범위 내 '초접전'
IT일반  [지디넷코리아]20대 대통령 선거의 방송사 출구조사 결과까지 초접전 양상으로 나타났다. 지상파방송 3사가 진행한 출구조사에서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종합편성채널 JTBC가 단독으로 진행한 출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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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 출구조사...윤석열 48.4%, 이재명 47.8% '초접전' 지상파 출구조사...윤석열 48.4%, 이재명 47.8% '초접전'
IT일반  [지디넷코리아]KBS MBC SBS 등 지상파방송 3사가 20대 대통령 선거 출구조사를 진행한 결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47.8%,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48.4%의 표를 획득한 것으로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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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지상파 3사에 동계올림픽 방송중계망 단독 제공 KT, 지상파 3사에 동계올림픽 방송중계망 단독 제공
IT일반  KT(케이티)는 오는 4일부터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이하 동계올림픽)’ 중계를 위해 한국-베이징 간 국제방송중계망 구축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KT는 이번 동계올림..
IT조선 : 전체기사
"지상파 소유제한 기준, 기업 자산총액→국내총생산 일정 비율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지상파방송사 지분 소유 제한을 완화하는 법안이 발의됐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양정숙 의원(무소속)은 자산총액 기준 기업집단의 지상파 소유 규제를 국내총생산 기준으로 바꾸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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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채널 ‘선계약 후공급’ 원칙으로"...정부 최종안 연내 나온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방송채널을 유료방송 플랫폼 사업자에 제공하기에 앞서 공급 계약을 우선 맺는데 큰 틀의 합의가 이뤄졌다. 방송 프로그램 대가 분쟁으로 오래된 선공급 후계약 관행을 고칠 변환점을 맞게 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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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지상파 라디오에 7개 법인 허가신청 접수 경기도 지상파 라디오에 7개 법인 허가신청 접수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경기지역 지상파라디오방송사에 7개 법인이 허가신청을 접수했다.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경인방송, 경기도, 도로교통공단, OBS경인TV, 주식회사 케이방송, 뉴경기방송, 경기도민방송주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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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 중간광고 허용 후 위반 사례 보니 지상파 중간광고 허용 후 위반 사례 보니
IT일반  지상파 중간광고가 허용된 후 제한된 자막 크기를 지키지 않거나, 비교적 짧은 프로그램 길이임에도 중간광고를 편성한 위반 사례가 나왔다.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는 매체 구분 없이 중간광고를 허용하는 방..
IT조선 : 전체기사
"통신사, SO 인수시 내세운 지역채널 강화 계획 이행해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통신사들이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를 인수하면서 내세웠던 지역채널 활성화 의지나 계획들이 좀 더 속도감 있게 진전돼야 할 것으로 보인다. 지역채널이 지역성을 담보하는 중요한 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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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 SBS, TY홀딩스 아래 놓인다 지상파 SBS, TY홀딩스 아래 놓인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지상파방송사 SBS의 최다액출자자가 SBS미디어홀딩스에서 티와이홀딩스로 바뀐다. 방송통신위원회는 23일 전체회의를 열고 티와이홀딩스의 SBS 최다액출자자 변경신청을 조건과 권고사항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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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 3사 재방송 비율 4년새 급상승 지상파 3사 재방송 비율 4년새 급상승
IT일반  최근 5년간 지상파 3사의 재방송 비율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KBS 2TV의 재방송 비율은 44.8%로 전국 방송을 하는 지상파 채널 중 가장 높았다.정필모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
IT조선 : 전체기사
LGU+, 지상파 3사의 도쿄 패럴림픽 방송중계 지원 LGU+, 지상파 3사의 도쿄 패럴림픽 방송중계 지원
IT일반  LG유플러스는 도쿄올림픽에서 국제방송중계망을 단독 제공한 데 이어 24일부터 열리는 도쿄 패럴림픽에서도 국내 지상파방송의 중계방송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패럴림픽은 24일부터 9월 5일까지..
IT조선 : 전체기사
정부, 유료방송 소유·겸영 규제 풀고 허가조건도 완화 정부, 유료방송 소유·겸영 규제 풀고 허가조건도 완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정부가 방송사간 33% 지분초과 소유제한 규제를 폐지하는 등 유료방송 규제 다수를 완화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유료방송 규제 수정안 24건을 27일 공청회를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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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 중간광고 7월부터 개시 지상파 중간광고 7월부터 개시
IT일반  7월부터는 지상파 방송에도 중간광고를 볼 수 있게 됐다.30일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는 1973년부터 지상파에 금지한 중간광고를 매체 구분 없이 허용하고 광고총량제를 매체 간 동일하게 적용하는 ‘방..
IT조선 : 전체기사
유료방송 콘텐츠 대가산정 방안, 7월엔 나오나 유료방송 콘텐츠 대가산정 방안, 7월엔 나오나
IT일반  [지디넷코리아]그간 논의가 지지부진 했던 유료방송 프로그램 사용료 산정과 관련해, 보다 구체적인 방안이 다음달 관련 사업자들에게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25일 유료방송 업계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
ZDNet Korea
방통위, 지상파 방송사 중간광고 고시 제정 방통위, 지상파 방송사 중간광고 고시 제정
IT일반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는 23일 중간광고 관련 시청권 보호 강화를 위한 ‘연속편성 세부기준 등에 관한 고시’(이하 고시) 제정안을 의결했다. 방통위의 이번 의결은 4월 ‘방송법 시행령’을 개정..
IT조선 : 전체기사
요즘 영상 크리에이터들의 생존법: 콜라보 & 허브 요즘 영상 크리에이터들의 생존법: 콜라보 & 허브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지윤님의 기고입니다.    언젠가부터 유튜브에 지상파 방송국 콘텐츠가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2020년 들어 기존 미디어들이 유튜브를 진..
아웃스탠딩
CJ ENM, 日지상파 TBS와 전략제휴...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CJ ENM, 日지상파 TBS와 전략제휴...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CJ ENM이 일본 5대 지상파 방송사 중 하나인 TBS그룹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CJ ENM과 TBS그룹 양사는 15일 일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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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 중간광고, 7월부터 허용된다 지상파 중간광고, 7월부터 허용된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7월부터 지상파 방송에서도 중간광고가 허용된다. 이와 함께 방송 프로그램 편성 규제가 완화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27일 열린 국무회의에서 방송사업자 구분 없이 중간광고를 허용하고 분야..
ZDNet Korea
이르면 7월부터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된다 이르면 7월부터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된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지상파 중간광고가 이르면 7월부터 허용된다. 그동안 지상파방송사가 편법적으로 선보인 분리편성광고(PCM)가 사라지고 모든 방송사와 동일한 형식규제를 갖춘 중간광고가 도입될 예정이다. ..
ZDNet Korea
방송정보통신정책의 ‘결정적 시기’ 방송정보통신정책의 ‘결정적 시기’
IT일반  [지디넷코리아]발달심리학의 연구결과를 보면 연령에 따라 인간의 IQ와 언어능력의 발달 정도가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서 모든 일에는 ‘적기’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 시점을 잘 포착해 ..
ZDNet Korea
CJ계열 광고매출, 지상파3사 추월 초읽기 CJ계열 광고매출, 지상파3사 추월 초읽기
IT일반  [지디넷코리아]CJ계열 방송사업자 광고매출이 지상파 3사를 모두 앞지르기 직전에 도달했다. 지상파의 계열PP 매출을 제외하면 이미 지상파 3사의 광고매출을 뛰어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통신위원회는..
ZDNet Korea
자의반 타의반 ‘플랫폼 종속’을 택한 지상파 방송사 자의반 타의반 ‘플랫폼 종속’을 택한 지상파 방송사
IT일반  요즘 유튜브에서 눈에 띄는 동영상 포스팅이 있습니다.    지상파 방송사 콘텐츠입니다.     (1) 주로 과거 방영했던 프로그램에 대해 재미있는 부분만 편집해서 올리거나..
아웃스탠딩
방통위, KBS2·SBS 공익성 강화 주문 방통위, KBS2·SBS 공익성 강화 주문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올해 말 방송국 허가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지상파방송사 21개 사업자 162개 방송국에 3~4년 유효기간의 재허가가 의결됐다. 재허가 기준 점수에 못 미친 KBS 2DTV와 SBS에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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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TV 매출이 KBS 등 지상파 방송사 제쳤다 IPTV 매출이 KBS 등 지상파 방송사 제쳤다
IT일반  2019년 IPTV 매출이 처음으로 지상파 매출을 넘어섰다. 지상파의 광고 수익이 매년 급감한 탓이다. 유료방송 전체 회선 중 IPTV가 차지하는 비중 역시 처음으로 과반 이상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
IT조선 : 전체기사
지상파 UHD 전국방송 2년 미뤄졌다 지상파 UHD 전국방송 2년 미뤄졌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내년으로 예정됐던 지상파 UHD 전국방송이 2023년까지로 2년 늦춰졌다. 지난 2015년 방송통신위원회와 미래창조과학부(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마련한 지상파 UHD 정책방안이 일부..
ZDNet Korea
지상파 UHD 부진에 채찍과 당근 든 방통위 지상파 UHD 부진에 채찍과 당근 든 방통위
IT일반  2023년까지 지상파 UHD 전국확대범용 셋톱박스(STB) 개발·보급 지원정부가 지상파 UHD 활성화를 위해 당근과 채찍을 들었다. 각 방송국에 UHD 콘텐츠 편성을 의무화하는 한편 UHD 방송망 ..
IT조선 : 전체기사
케이블TV 4중고 압박에 '고사 위기' 케이블TV 4중고 압박에 '고사 위기'
IT일반  [지디넷코리아]가입자 감소와 경영수지 악화로 침체에 빠진 케이블TV 업계가 거듭된 콘텐츠 사업자와의 분쟁으로 고사위기에 놓였다. 21일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소속 한국케이블TV방송국협의회(회장 윤철..
ZDNet Korea
블랙아웃 부르는 케이블TV, 지상파-종편-PP-홈쇼핑 ‘4중고’…”콘텐츠 대가 기준 필요하다” 블랙아웃 부르는 케이블TV, 지상파-종편-PP-홈쇼핑 ‘4중고’…”콘텐츠
IT일반  케이블TV가 거듭된 콘텐츠 사업자와의 분쟁으로 4중고를 호소하며, 정부의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콘텐츠 대가 기준 마련을 요청했다.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소속 90개 종합유선방송 회원사 협의체인 한국케이..
Bloter.net
'코로나 팬데믹 여파' 지상파 재허가 재난방송 배점 대폭 상향 '코로나 팬데믹 여파' 지상파 재허가 재난방송 배점 대폭 상향
IT일반  지상파 방송의 재난방송 공적책무에 대한 심사기준을 강화한다. 코로나19 등 재난방송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을 감안해서다.방송통위원회는 24일 전체회의를 열고 2020년 지상파 방송사업자 재허가..
IT조선 : 전체기사
지상파 매출, IPTV가 넘었다… 광고매출 역전 ‘확연’ 지상파 매출, IPTV가 넘었다… 광고매출 역전 ‘확연’
IT일반  지난해 인터넷TV(IPTV) 사업 매출이 지상파 3사(MBC·KBS·SBS)를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IPTV 매출이 지상파 매출을 뛰어넘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방송통신위..
Bloter.net
유료방송시장 큰 손된 홈쇼핑, 지상파보다 돈 잘 번다 유료방송시장 큰 손된 홈쇼핑, 지상파보다 돈 잘 번다
IT일반  유료방송 시장에서 홈쇼핑과 IPTV의 존재감이 날로 커진다. 방송사업 매출액 중 홈쇼핑 송출 수수료 매출액이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난 탓이다. 전체 방송 매출에서 IPTV와 홈쇼핑이 차지하는 비중도 ..
IT조선 : 전체기사
지상파 재송신료 대폭 인상에 케이블 업계 '전전긍긍' 지상파 재송신료 대폭 인상에 케이블 업계 '전전긍긍'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지상파 방송사의 재송신료(CPS) 대폭 인상 요구를 IPTV 사업자가 받아들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케이블TV(SO) 업계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IPTV와의 협상에서 성과를 거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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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 총선 출구조사, 투표마감 15분 뒤 공표 지상파 총선 출구조사, 투표마감 15분 뒤 공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지상파방송 3사가 21대 총선 출구조사 결과를 15일 오후 6시 15분에 발표한다. 코로나19 무증상 자가격리 투표 시간을 고려한 조치다.14일 한국방송협회에 따르면 중앙선거관리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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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가 불러온 ‘온라인공연’ 활성화 코로나가 불러온 ‘온라인공연’ 활성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종규님의 기고입니다.      지난 3월 28일, 클래식 음반사 ‘도이체 그라모폰(Deutsche Grammophon)’가 ‘세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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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드라마, 日지상파 NHK 문턱 넘었다 CJ 드라마, 日지상파 NHK 문턱 넘었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하고 tvN에서 방영된 드라마 ‘백일의 낭군님’이 다음달 10일부터 NHK 종합TV에서 방송된다.CJ ENM 드라마가 일본의 공공방송인 NHK의 지상파에서 방송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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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 “총선 출구조사 무단인용시 법적 대응” 지상파 “총선 출구조사 무단인용시 법적 대응”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방송협회 산하 방송사공동예측조사위원회(KEP)는 내달 14일 21대 총선에서 지상파 공동출구조사 결과를 무단으로 인용할 경우 적극적인 법적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KEP가 발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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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지상파 UHD 활성화 방안 새로 만든다 방통위, 지상파 UHD 활성화 방안 새로 만든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방송통신위원회가 지상파 UHD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허욱 상임위원을 단장으로 지상파방송사와 연구기관이 참여하는 정책추진단을 구성했다고 6일 밝혔다.정체된 방송시장, 해외 U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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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지부진한 지상파 UHD 활성화 위해 민관 머리맞대 지지부진한 지상파 UHD 활성화 위해 민관 머리맞대
IT일반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가 2015년 마련된 지상파 UHD 정책 이후 달라진 방송통신환경과 국내외 기술여건 등을 반영해 지상파 UHD 활성화 방안 마련을 추진한다. 방통위는 6일 허욱 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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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심위, 지난해 지상파에 첫 과징금…양성평등 실현도 노력 방심위, 지난해 지상파에 첫 과징금…양성평등 실현도 노력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지난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방송프로그램에 대해 '방송법'상 최고 수준의 징계인 과징금 3건을 포함해 총 506건의 제재조치 등을 의결했다.‘시사보도프로그램의 공정성·객관성 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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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방송 콘텐츠 매출 위태로운 1위 유지…지상파·종편 도전 거세 CJ, 방송 콘텐츠 매출 위태로운 1위 유지…지상파·종편 도전 거세
IT일반  방송 프로그램 시장에서 CJ계열이 만든 콘텐츠의 매출 비중이 전체 방송 시장에서 가장 높지만, 지상파와 종편의 거센 추격 영향으로 격차가 매년 줄어든다.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는 방송 광고시장을 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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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계열 광고매출, 지상파 KBS 추월했다 CJ 계열 광고매출, 지상파 KBS 추월했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CJ계열 방송사업자의 광고 매출이 지난 2018년부터 지상파방송사를 추월하기 시작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유료방송 플랫폼 사업자의 매출 점유율은 IPTV의 케이블TV 인수합병에 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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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지상파 분리편성 광고 집중 점검 방통위, 지상파 분리편성 광고 집중 점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방송통신위원회가 분리편성 광고(PCM) 점검에 나선다. 하나의 방송 프로그램을 2부 또는 3부로 나눠 그 사이에 편성되는 광고로 인한 시청자 불편을 해소하겠다는 이유다.방통위는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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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HD 정책 바꾸는 방통위, 700㎒ 무상 할당받은 지상파 손들어 줘 UHD 정책 바꾸는 방통위, 700㎒ 무상 할당받은 지상파 손들어 줘
IT일반  지상파 방송사는 2017년 UHD 방송 상용화를 위해 애초 정부가 이동통신용으로 할당한 700㎒ 대역 중 일부를 무리하게 할당받는 등 혜택을 봤다. 콘텐츠 시장 활성화와 국가 경쟁력 강화라는 두마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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